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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개정안내(22년 1월 31일 적용)

 

안녕하세요.

항상 엑소스피어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엑소스피어를 사용하시는 고객님들께 투명성을 제공하고,

약관을 보다 명확하게 하기 위해 통합이용약관을 업데이트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약관은 2022년 1월 31일부터 적용되며, 개정내용을 아래와 같이 공유드립니다.

 

 

약관변경 요약안내

- 이용약관 목적이 추가되었습니다.

- 결제수단이 추가되었습니다. (크레딧 : 크레딧1원은 현금1원의 가치를 지닙니다)

-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조항이 변경/추가되었습니다.

   * 서비스 변경, 서비스 이용중단시 잔여금액 크레딧 적립

   * 환불이 가능한 14일의 유예기간(유료기능체험기간)을 제공하고, 해당 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불가함

- 계약의 해지, 서비스 이용요금 반환, 서비스 이용중지 조항을 통합해 중복되는 내용을 삭제하여 정리하였습니다.

- 데이터 보관 및 파기정책을 케이스에 따라 더 상세하게 기입하였습니다.

 

 

항목 개정전 개정후
목적 없음 본 약관은 엑소스피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엑소스피어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유료기능 체험 서비스 제공 ③ 회원의 유료기능 체험서비스 기간이 종료되면 무료 서비스로 자동전환되며 유료기능 체험기간 중 입력한 유료기능의 데이터 및 생성한 설정은 1개월간 유지됩니다.  3. 회원의 유료기능 체험서비스 기간이 만료되어 이용이 중지되면 무료 서비스로 자동전환되며 유료기능 체험기간 중 로그 및 설정은 서비스탈퇴 및 중지 정책에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지급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정책 및 결제기관(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월 누적 결제한도가 제한되어있는 상태에서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요금이 당해 한도를 초과한 경우 서비스의 추가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가.무통장 입금
 나.전자결제대행 방식 : 신용카드 (1년 단위로 결제)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정책 및 결제기관(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월 누적 결제한도가 제한되어있는 상태에서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요금이 당해 한도를 초과한 경우 서비스의 추가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a. 무통장 입금
b. 전자결제대행 방식 : 신용카드 (매월 또는 1년 단위로 결제)
c. 크레딧 : 1크레딧은 현금1원의 가치를 지닙니다.
서비스 이용요금 계산 ③ 회원이 서비스 이용 도중 서비스를 추가하는 경우, 추가요금은 사용 기간 잔여일에 따라 일할 계산됩니다.

④ 서비스 이용요금의 과금 시작 기준일은 회사와 회원간에 이용계약이 체결되고, 회원 또는 회원의 관리자가 기업ID, 관리자 이메일, 비밀번호로 엑소스피어 서비스 로그인 화면에 로그인 할 수 있게 된 시점(이하가 “개설된 시점일”이라 합니다)부터 과금을 시작합니다. 단, 이용계약에서 별도 과금 기준일을 정한 경우 해당 내용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유료회원이 서비스 이용 도중 서비스를 변경해 서비스 이용요금이 변경되는 경우, 기존 서비스 구독계약을 중단하고 신규 구독으로 결제합니다. 이때 이미 결제된 기존 구독의 남은 이용요금은 크레딧으로 적립하여 신규 구독 결제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유료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유료서비스가 개시되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이용신청의 내용을 통지합니다. 단, 이용계약에서 별도 과금 기준일을 정한 경우 해당 내용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5. 서비스 이용요금의 과금 시작 기준일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신청하고, 유료기능 체험기간이 만료된 때부터 입니다. 단, 이용계약에서 별도 과금 기준일을 정한 경우 해당 내용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계약의 해지, 서비스 이용요금 반환, 서비스 이용중지 조항의 통합
->
서비스 이용중단 및 탈퇴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의 채권•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사후 통지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회원의 의무 규정을 포함한 본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나.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다.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라.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회원이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④ 회원이 계약해지의사를 회사에 밝히고 계약해지절차가 완료되면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콘텐트를 완전히 삭제합니다.

⑤ 계약이 해지된 회원이 자신의 책임으로 기존 콘텐트를 백업 또는 저장하지 않아 발생하는 어떠한 손실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요금 반환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서비스 이용요금을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납 또는 오납이 발생한 경우에는 법정이율로서 적정이자를 함께 반환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기간 중 서비스 이용이 중도에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잔여기간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환불합니다. 이때, 휴일포함 7일 이내 해지 요구시는 전액 환불합니다.(계산식 : 당월사용분 일할계산, 잔여기간은 개월수에 따라 환불, 10(십)의 자리에서 반올림)

③ 단, 랜섬웨어 피해보상 서비스의 경우 보험상품특성상 환불이 어려워 잔여기간 1개월당 1천원의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라이선스 당 계산)

④ 회사가 프로모션을 통해 서비스 이용요금을 할인한 경우 회사는 잔여금액에서 이용자가 할인 받은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전단의 경우, 잔여금액보다 이용자가 할인 받은 금액이 더 큰 경우 이용자는 초과된 금액(=할인금액 – 잔여금액)을 회사에 즉시 지급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가 프로모션을 통해 사은품을 지급한 경우 회원은 계약기간만료전 중도계약해지시 이를 반환해야 합니다. 

⑥ 회사는 본 조에 따른 환불금액을 중도 해지일을 기준으로 익월 말일까지 회원 명의 계좌로 입금하거나, 결제대행업체에게 대금 청구를 정지하거나 결제승인을 취소하도록 요청하는 등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단, 회원이 회사에게 부담하는 금전지급채무가 있다거나 기타 회사에 부담하는 채무 이행을 지연하고 있을 경우, 회사는 중도해지 요금 환불을 보류 또는 회원의 채무 변제에 우선 충당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이 신용카드 결제 후 결제를 취소하는 경우 환급 금액,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해당 신용카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결제 취소에 필요한 조치를 하는 것 외에 환급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의 결제 취소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서비스 이용 중지 안내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④ 무료회원이 계속해서 6개월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유료회원이 유료서비스 구독중단을 요청하거나 회원이 서비스에서 탈퇴하고자 할 때, 관리자가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서비스에 저장된 데이터는 데이터 보존 및 파기 정책을 따릅니다.

2. 무료서비스 회원이 6개월간 서비스 이용이 없을 경우, 더 이상 이용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해 자동 서비스 탈퇴처리가 됩니다.

3. 유료회원이 유료서비스 구독중단을 요청하면, 해당 구독 이용대금에서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정가기준으로 공제한 후, 크레딧으로 적립합니다. 단, 별도의 채권•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유료회원이 유료서비스 구독갱신 중단을 요청하면, 이미 결제가 완료된 잔여 계약기간동안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갱신일에 자동갱신되지 않습니다.

5. 유료서비스 이용이 중단되면, 무료서비스로 자동전환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사후 통지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a. 회원이 회원의 의무 규정을 포함한 본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b.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c.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회원이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7.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보존 및 파기정책 ①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종료한 경우 회사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관리자, 사용자의 개인정보, 회원 정보, 데이터 등 회사가 보관하는 모든 정보를 3개월 간 보존 후 파기합니다. 다만,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연락처, 주소 등 서비스 이용에 혼란 및 부정사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확인정보는 이용기간 만료 이후에도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합니다.
② 본 조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별도로 데이터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해당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③ 회원의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정보는 이력확인을 위해 회원의 해지 유무와 상관없이 관계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별도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유료 또는 무료서비스 이용중단 또는 탈퇴의사를 회사에 밝히고, 해당 절차가 완료되면 아래의 기준으로 서비스에 저장되었던 보안 로그 및 설정 정보를 처리합니다.
a. 무료 서비스 탈퇴  : 로그 및 설정 정보 30일 보관 후 삭제
b. 유료기능 체험 만료 : 유료기능 로그 및 설정 정보 30일 보관 후 삭제
c. 유료서비스 이용중단 : 유료기능 로그 및 설정 정보 30일 보관 후 삭제
d. 무료 서비스 6개월간 이용기록 없음 : 서비스 자동탈퇴로 처리되며, 무료 서비스 탈퇴의 로그 및 설정정보 처리 기준을 따름
e.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 취급방침에 따라 보존기간이 정해져 있는 경우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 취급방침을 따름

2. 유료 또는 무료서비스 이용 중 데이터 보관은 아래의 기준으로 처리합니다.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보안 로그 및 설정 정보에 대한 백업본의 저장기간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로그조회 기간과 다르게 설정될 수 있습니다.
a. 무료 서비스 : 고객에게 제공되는 로그 7일, 백업본은 6개월간 보관후 오래된 순으로 자동삭제
b. 유료 서비스 : 고객에게 제공되는 로그 3개월, 백업본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은 계속 보관

3. 본 조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별도로 데이터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해당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에는(이하 “장애”라 합니다)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라 배상합니다.

가.   회사는 회원에게 월 가용률을 최소 99.9% 로 유지할 것을 보장합니다.
        월 가용률(%) = (최대 사용 가능한 시간(분) – 작동 중지 시간(분)) / 최대 사용 가능한 시간(분) X 100


나.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장애로 월 가용률에 대한 의무를 충족하지 못한 경우,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라 서비스 이용기한을 무료로 연장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월 가용률 99.58% 이상 99.9% 미만 : 1일 연장
월 가용률 98.33% 이상 99.58% 미만 : 3일 연장
월 가용률 96.67% 이상 98.33% 미만 : 7일 연장
월 가용률 96.67% 미만 : 작동 중지 시간(일)의 10배 연장
단, 장애 범위에 따라 영향을 받지 않은 계정에 대해서는 제외합니다.
1.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에는(이하 “장애”라 합니다)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라 배상합니다. 

a. 회사는 회원에게 월 가용률을 최소 99.9% 로 유지할 것을 보장합니다.월 가용률(%) = (최대 사용 가능한 시간(분) – 작동 중지 시간(분)) / 최대 사용 가능한 시간(분) X 100

b.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장애로 월 가용률에 대한 의무를 충족하지 못한 경우,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를 크레딧으로 환산하여 지급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ⅰ. 월 가용률 99.58% 이상 99.9% 미만 : 1일 서비스 이용료 크레딧 적립

ⅱ.월 가용률 98.33% 이상 99.58% 미만 : 3일 서비스 이용료 크레딧 적립

ⅲ.월 가용률 96.67% 이상 98.33% 미만 : 7일 서비스 이용료 크레딧 적립

ⅳ. 월 가용률 96.67% 미만 : 작동 중지 시간(일)의 10배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료 크레딧 적립

ⅴ.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1) 무료 또는 유료기능체험 서비스를 이용중인 계정

2) 장애 범위에 따라 영향을 받지 않는 계정

 

 

서비스 수준 계약 변경안내

이용약관이 변경됨에 따라 서비스 수준 계약도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 개정전 개정후
서비스 > 서비스 구성도 ④  회사는 내부 데이터 보안 정책을 운영하여 회원의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가. IP 제한, 계정 인증 등을 통해 제품 운영과 유지보수만을 목적으로 하는 접근만을 허용합니다.
나. 데이터 접근에 대한 모든 감사로그를 기록하여 보관합니다.
다. 데이터 보안 정책은 주기적으로 갱신되며, 새롭게 발견되는 취약점에 대하여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비합니다.
 
④  회사는 내부 데이터 보안 정책을 운영하여 회원의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가. IP 제한, 계정 인증 등을 통해 제품 운영과 유지보수만을 목적으로 하는 접근만을 허용합니다.
나. 데이터 접근에 대한 모든 감사로그를 기록하여 보관합니다.
다. 데이터 보안 정책은 주기적으로 갱신되며, 새롭게 발견되는 취약점에 대하여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비합니다.
라. 애플리케이션 기반 멀티테넌시 개념으로 회원 별 데이터를 구별하여 저장합니다.
서비스 가용성 > 목표 수준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장애로 월 가용률에 대한 의무를 충족하지 못한 경우, 제공하는 엑소스피어 이용약관 내용에 의거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장애로 월 가용률에 대한 의무를 충족하지 못한 경우, 제공하는 엑소스피어 이용약관 내용에 의거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유료 회원에게만 적용됩니다.
서비스 확장성 > 측정 기준 ①  서비스 운영 중 다음 각 호의 경우가 발생하면 고객의 서비스 플랜을 변경합니다.

가. 고객이 유선/메일/채팅상담을 통해 서비스 플랜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①  서비스 운영 중 다음 각 호의 경우가 발생하면 고객의 서비스 플랜을 변경합니다.

가. 고객이 제품 관리자페이지에서 서비스 플랜 변경을 하는 경우
서비스 신뢰성 > 목표 수준 ② 회사는 회원에게 백업 준수율을 1일 증분 데이터 손실 미만으로 유지할 것과, 백업된 데이터를 다음 각 호에 따라 보관, 반환 및 폐기할 것을 보장합니다.

가. 서비스 운영 데이터는 백업 시점부터 7일간 보관하며, 고객 데이터는 백업 시점부터 3개월간 보관합니다.

나. 회원은 관리자페이지 로그조회 메뉴에서 최근 3개월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으며, CSV 다운로드 기능을 통해 최근 3개월 데이터를 반환 받고 원하는 기간만큼 별도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다. 서비스 해지 후 3개월 후 데이터는 폐기하며, 폐기 정책은 서비스 해지 시점에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단, 회원이 즉시 데이터 폐기를 요청한 경우에는 즉시 폐기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백업 준수율을 1일 증분 데이터 손실 미만으로 유지할 것과, 백업된 데이터를 다음 각 호에 따라 보관, 반환 및 폐기할 것을 보장합니다.

가. 서비스 운영 데이터는 백업 시점부터 7일간 보관하며, 고객 데이터는 다음 각 호에 따라 보관합니다.
i.  무료 서비스 : 백업 시점부터 6개월
ii. 유료 서비스 : 백업 시점부터 영구

나. 회원은 관리자페이지 로그조회 메뉴에서 최근 3개월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으며, 3개월 이전 데이터는 유선/메일/채팅상담을 통해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서비스 해지 30일 후 계약 및 결제를 제외한 모든 데이터는 폐기하며, 폐기 정책은 서비스 해지 시점에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단, 회원이 즉시 데이터 폐기를 요청한 경우에는 즉시 폐기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거부의사를 표시하실 수 있습니다.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개정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관련 문의는 support@exosp.com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